반응형

    소나타 LF는 k5, 말리부, sm5, 어코드와 시장 내에서 치열한 경쟁구도를 형성하고있는 상황이며 현대 기아 Y 플랫폼을 기반으로 차량의 시스템이 제작되어 현대 그랜져, 현대 옵티마, 현대 소렌토 등과 기반을 같이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또한 패밀리 세단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대한민국 1위 시장 점유율을 보이는 차종입니다.

    ① 외관

    소나타 LF는 그릴 정 가운데에 로고가 삽입되어있어 편안한 전면부 균형감을 조성해내고있으며 보닛을 타고 따라 올라가듯 디자인된 프론트 램프를 탑재하여 날카로움을 강렬하게 선사하고있습니다. 여기에 사다리꼴을 뒤집어 놓은 캐스캐이딩 그릴을 전방 중앙에 장착하여 차량 특유의 클래식함과 스포티함을 동시에두드러지게 표현하고있습니다.




    게다가 깔끔한 모양의 다중 스포크 패턴의 휠 커버로 바퀴를 꾸며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을 은은하게 투영하며 헤드램프와 잘 어울리는 리어램프를 후면에 위치시켜 쏘나타 뉴라이즈의 유니크한 캐릭터를 뚜렷하게 자랑합니다. 또, 앞 범퍼보다 조금 더 두껍게 후방 범퍼의 두께를 맞춰 균형감 넘치는 비율의 차량 장점을 과시합니다.




    ② 내관

    소나타 LF는 직관성이 돋보이는 계기판을 클러스터에 삽입하여 보기 좋게 주행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하고있으며계기판과 부드럽게 이어지도록 인스트러먼트 패널을 탑재하고 있어 수많은 장비들을 실내에 장착하고있습니다. 여기에 대부분의 정보를 부담없이 담을만한 중앙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 쾌적하게 영상을 전달하고있습니다.




    여기에 조그마한 크기가 인상적인 맵 포켓을 장착하여 실용적으로 실내에 물건을 수납할 수 있게 만들어주고있으며괜찮은 수준의 헤드룸을 확보하고 있어 탑승자 전원에게 안락한 탑승이 가능하게 해주고있습니다. 여기에 얇은 가로 굵기 도어 트림을 실내에 장착하고 있어 소나타 뉴라이즈의 안정성, 디자인 등의 장점을 탑승자에게 제공하고있습니다.




    ③ 제원

    소나타 LF는 전자식 트렉션 컨트롤을 통해 미끄러지기 쉬운 노면에서도 우수한 제동력을 제공하고 버튼 시동 스마트키를 통해 쉽게 자동차 시동을 실현합니다. 또, 파킹 어시스트를 통해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게합니다.




    소나타 LF는 최대 토크는 20.5kg.m, 배기량은 1999cc, 엔진방식은 직렬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가격은 해외 기준 3만 5천달러입니다.

    자동차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